학회뉴스

대한진단유전학회 2022년도 정기학술대회 오프라인 개최

최신보험정보 후원사 안내

대한진단유전학회(회장 서을주)는 지난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2022년도 제17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본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참가회원 4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면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었으며, 유관기관 및 단체 중에도 올해 개최되는 유일한 오프라인학회로 진행하면서 많은 기대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금번 학술대회에서는 유전학의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plenary 강연을 비롯하여, ▲국내 광범위신생아선별검 사의 현황과 전망, ▲국가바이오빅데이터 사업 전장유전체 분석, ▲혈액종양 NGS, ▲마이크로바이옴 NGS, ▲ctDNA 검사, ▲유전 상담 등의 주제를 다루는 다양한 심포지엄과 ▲의학유전학에서 생물정보학, ▲세포유 전학에서 데이터베이스 활용, ▲유전검사 결과보고 및 설명과 같은 전문적이고 필수적인 교육 세션으로 구성 하였다.또한 ▲분자유전 최신 기술을 다루는 런천 심포지엄과 industry workshop을 준비하였으며, 회원 여러분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구연발표 및 포스터 전시도 마련하였다.

이어서 정기 총회를 통해 사업활동 보고와 예결산 및 감사내용을 보고하였으며, 시상식에서는 최우수논문상, 우수논문상, 우수연제상 수여가 있었다.

그동안 온라인상에서만 마주하던 회원 및 물론 전시 기업들도 다시 활기를 찾은 학술대회에 반색하며 즐기는 모습이었고, 세션마다 열띤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오랜만의 회원들 간의 만남에 반갑고, 토론하며 학문에 대한 갈증 해소는 물론 학회의 소중함을 느끼는 자리가 되었다.

※ 대한진단유전학회 하반기 학술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행사문의 : 사무국 ksgd.office@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