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안녕하십니까?
대한진단유전학회 회원 여러분과 본 학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본 학회는 2006년 유전및분자진단연구회로 출발하여 2011년 대한유전분자진단학회로 발돋움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대한진단유전학회로 개명하며 진단유전분야에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도 참여하여 회원수가 1,700명에 달하는 학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유전학적 진단 기술과 유전학 및 유전체학 분야는 환자 진료에 매우 중요한 수단이며 미래 의학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가운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한진단유전학회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회원 여러분의 지혜와 혜안이 필요함을 절감합니다.

우리 학회의 유능하고 열정이 가득한 선생님들과 함께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였고, 앞으로 보다 튼실한 학회 운영과 학회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우리 학회는 유전질환 관련 검사 및 분자 기법을 이용한 진단의학검사 분야에서의 학술교류, 연구발표, 교육 등의 사업을 통하여 유전검사 및 분자진단 분야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지금까지 다양한 학회 활동을 충실히 이어 왔지만,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겪으면서 급변하는 상황에 부응하는 학회의 모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전자검사 관련된 정책 변화와 주위 환경의 도전들에 직면하고 있어 다각화된 학회의 활동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금년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학술대회 개최, 전문워크숍을 통한 회원 교육, 최신 정보의 교류 확대, 유전자검사의 표준지침 제정, 학술지 활성화, 각 위원회 업무의 지원, 유전자검사 정책 수립의 적극적 참여, 타 학회와의 정책 협력 및 정보 교류, 내실있는 학회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대한진단유전학회에 보내주시는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학회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대한진단유전학회 제8대 회장 서을주 드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