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그 동안 유전검사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던 대한유전분자진단학회는 좀 더 명확한 학술활동의 전개를 위해 대한진단유전학회로 이름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금년은 대한진단유전학회로 이름을 바꾸고 난 후 주최하는 첫 학술대회입니다.

금년부터 보험급여에 등재하게 된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검사는 유전검사분야에서 엄청난 변화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의료 전반에 걸쳐 획기적인 변곡점을 만들어 낼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의료계에서 널리 언급되는 정밀의학(precision medicine)는 유전자 중심으로 질병을 정의하자는 움직임입니다. 정밀의학에서 차지하는 유전검사의 중요성은 절대적이고, 또 점점 더 많은 질환에서 NGS 검사의 이용은 진단과 치료에서 기본 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올해 진단유전학회 학술대회는 ‘정밀의학을 위한 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for Precision Medicine)’ 라는 주제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Gene panel 검사의 수립과 경험, NGS와 유전검사를 위한 검사실 지침, metagenomics, NGS를 위한 생물 정보학, 암유전체 정보학까지, 단일 유전자 검사에서 NGS와 관련한 모든 종류의 검사에 대한 토론과 기초 유전 및 유전체 지식의 교육까지 이르는 내용으로 여러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또한 유전 관련 시약, 장비, 검사 시행 업체의 제품 소개와 토의를 통해 유전 검사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의 동향까지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본 학술대회에 참여 하셔서 최신 정보와 의견의 활발한 교류와 토론의 경험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 4월
대한진단유전학회

회장 김종원 드림

TOP